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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머터리얼 디자인 - Touch Targets 타이포그래피

안녕하세요 찐망고입니다.오늘은 머터리얼 디자인, 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피 관련 포스팅을 해볼게요  Material Design의 터치 대상 가이드라인은 화면을 볼 수 없거나 작은 터치 대상을 누르기 어려운 사용자들이 앱 내의 요소를 쉽게 탭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Layout and typography 터치 및 포인터 대상 (Touch & Pointer Targets) 터치 대상 (Touch Targets)터치 대상은 사용자 입력에 반응하는 화면의 일부입니다. 이들은 요소의 시각적 경계를 넘어 확장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콘의 크기가 24 x 24dp일 수 있지만, 주변 패딩이 포함되어 전체 48 x 48dp의 터치 대상을 형성합니다.대부분의 플랫폼에서는 터치 대상을 최소 48 x 48dp로 설정하는 것이..

Google Material Design - 접근성 디자인 컬러 팁

안녕하세요 찐망고입니다.역시나 머터리얼 디자인 시리즈를 이어가며 접근성에 관련된 컬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olor and Contrast Color and Contrast (색상과 대비) 색상과 대비는 사용자가 앱의 콘텐츠를 보고 이해하고, 올바른 요소와 상호작용하며, 동작을 이해하도록 돕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More accessible color (더 접근성 있는 색상) 색상은 분위기, 톤,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 색상, 보조 색상, 강조 색상을 신중히 선택하면 사용성이 향상됩니다. 요소 간 충분한 색상 대비는 시력이 약한 사용자도 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ontrast ratios (대비 비율)색상 대비는 사용자가 다양한 ..